2014년 10월
안무가에게 책상을 허(許)하라
무용연구에서의 표절문제, ‘물탄개과(勿撣改過)’가 되어선 안 될 것 - 무용역사기록학회의 연구윤리포럼(2)을 다녀와서
‘청명심수(淸明心受), 김백봉 춤의 아리랑’
우리 것은 그냥 좋은 것이 아니다, ‘2014 악가무의 동행 회향(回向)’ 중 김경진의 춤
길거리에서 만난 스리랑카의 전통춤, <칸디 춤(Kandyan Dance)>
강렬한 내면의 표출, ‘리을 30주년 그 깊은 호흡의 춤’
한국 발레의 총제적 난국 여실히 드러낸 공연, 국립발레단 <교향곡 7번>, <봄의 제전>
무리한 글로벌화의 무대, 유니버설발레단의 발레 <춘향>
필립 장띠의 서정성과 덴마크댄스시어터의 우울한 예언
공연예술의 새로운 조류 (Ⅰ)
니체의 몸, 예술생리학 그리고 현대무용 (XII) - 니체와 현대 예술
점프를 위한 대퇴근육 훈련(5)
예술가보다 더 예술가다운 삶, 세르게이 디아길레프(Sergei Pavlovich Diaghilev)
Royal Opera House Collection 로열 오페라 하우스 컬렉션
만드는 사람들 _ 편집주간 최해리 / 편집장 이희나 / 부편집장 장지원 / 시각 및 이미지 자문 최영모
/ 인턴 안수진, 김현지 / 웹디자인 (주)이음스토리
www.dancepostkorea.com
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64-6 1층 (사)한국춤문화자료원
Tel : (02)336-0818 Fax : (02)326-0818 E-mail : kdrc0000@naver.com
Copyright 2014 KDRC. All rights reserved.